반응형

안녕하세요. 별다방 자비스 입니다.

강원도 춘천 구봉산에 최근에 오픈한 스타벅스 매장 후기입니다.

사실 이곳은 예전부터 인기가 많았던 곳으로 산토리니라는 유명한 카페와 전망대가 있는 곳입니다.

대형 마당은 예식이 가능할 정도로 전망이 좋아서 비싼 커피값에도 전망이 좋아 자주 가는 곳이었는데요.

바로 아래에 스타벅스 매장이 오픈하였습니다.

그것도 강원도 최초로 리저브 매장이 매장이 네요.

 

 

 

스타벅스 춘천 구봉산 R점

 

춘천에 6번째 오픈하는 스타벅스 매장입니다. 구봉산 카페 거리 내에 오픈한 매장으로 지하 1층과 1,2층으로 구분되어 있는 매장입니다. 1층에는 리저브와 티바나 전문샵이 운영 중이며 2층은 뷰 포인트로 전망대 개념의 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장 옆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30~4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나 원하게 많은 분들이 있어서 대로변에도 주차하시고 조금 걸어오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네요.

 

소양강과 춘천시 일부를 볼수 있는 스타벅스 구봉산R점

춘천 구봉산 R점 오픈 시간
금~토요일 10:30~23:00
일~목요일 10:30~22:00
(공휴일도 평일 기준)

 

 

주차 팁을 간단히 드리자면, 처음 가시는 분들은 주차장에만 차량을 대야 하나?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도로변에 주차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하게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라 스타벅스 말고도 위 아래에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가 있서서 스타벅스 매장 앞 주차장에 자리가 없다면 도로변 사이드에 주차 할수 밖에 없을거 같네요. 주말에는 춘천 유명한 곳에는 항상 주차 때문에 대기해야 하는거라 빈자리 보이면 아무대나 하시는게 시간 절약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구봉산 중턱에 위치한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입니다. 구봉산 쉼터에서 춘천방향으로 조금 내려 오면 차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을 발견할수 있는데요. 내부 주차 공간이 있기는 하지만 주차 대기차량이 많아서 주차부터 시간이 걸리는 매장입니다. 하지만 매장도 기다리는건 마찮가지 인데요. 좌석은 많은데, 기다리는 사람은 더 많은??? 차라리 2층 전망대나 지하 1층에 매장 앞 마당에서 전망 구경도 하고 단풍도 보는 여유를 가저야 하는 매장 입니다.

 

 

 

 

3개 층으로 이루어져 있는 스타벅스 구봉산 R점입니다.

지하층이라고 해서 아래층이 아닌데요. 구봉산 중턱에 위치한 매장이라 지하층에도 멋진 뷰와 잔디 마당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지하층을 추천드립니다.

 

 

 

 

 

 

티바나(TEAVANA) 전용 매장

 

전국에 9개밖에 없다는 티바나 전문 매장인데요. 10번째가 되는 스타벅스 구봉산 리저브 매장입니다.

리저브 매장처럼 주문을 하면 파트너님이 직접 제조해 주는 매장입니다. 코스타에 주문한 상품의 설명이 들어 있는 카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커피를 안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티바나 메뉴도 괜찮을거 같네요.

 

 

 

 

일반 트레이와는 조금 다른 리저브 매장 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1층과 지하층에서 주문이 가능하나 티바나 음료를 주문하면 1층에서 받아야 한다는 점... 이곳은 1층과 지하층에서 주문이 가능하지만 리저브 음료와 티바나 음료는 1층에서 일반 스타벅스 음료는 지하층에서 받아야 합니다. 조금 불편한 긴 한데요. 

일반 스타벅스 매장보다 다양한 메뉴가 있는 건 구봉산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스타벅스 매장 음료 와 리저브 그리고 티바나 음료까지 다양하게 고를 수 있어서 메뉴판을 참고해야 할거 같은데요.

 

스타벅스에도 크리스마스가 왔나 봅니다. 최근 오픈한 프리 퀸시 증정 이벤트를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MD들이 공개되었는데요. 올해는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나와서 구입하고 싶은 욕망을 부르는 품목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원두부터 텀블러 시리즈까지 다양하게 있는 전시대입니다.

 

 

 

2층 뷰포인트는?

 

 

 

 

사실 이곳은 하루에 두 번 방문하였는데요. 낮시간대에는 지인과의 약속으로 만났고, 저녁에는 가족들 모임 후 티타임 시간으로 방문하였습니다. 낮에 바라보는 전망 및 매장 모습과 야간의 모습이 너무 틀린 매장이었습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당일 치로 많이 놀러 오는 강원도 춘천인데요. 인근에 고속도로 톨게이트가 있어서 이곳에서 티타임 후 출발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2층에는 인조 잔디로 구성되어 있는 전망대입니다. 의자가 있다면 좋겠지만, 그러면 계속 여기만 있겠죠?

경기도 구리의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과 비슷한 느낌인 거 같은데요. 뷰는 여기가 더 좋은 거 같습니다.

리버사이드 팔당 D/T 매장이 스타벅스 매니저들이 뽑은 아름다운 매장의 1위였다고 하는데요. 그 순위가 바뀔 수도 있다고 생각되는 매장이었습니다.

 

 

 

아름다운스타벅스1위점(리버사이드팔당 DT 가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노는게 제일 좋은 지바스 입니다. 최근 뉴스 중에 국내 가장 아름다운 스타벅스 매장에 대한 기...

blog.naver.com

 

 

지하 1층은?

 

 

결제가 가능한 지하 1층입니다. 모든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스타벅스 매장입니다. 하지만 일반 스타벅스 음료 메뉴는 주문한 지하층에서 수령이 가능하나 리저브 음료와 티바나 음료는 1층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올라 가는 게 어렵지는 않으나, 약간 귀찮은 매장이기는 하네요.

 

 

 

다양한 좌석이 배치된 구봉산 R점

 

좌식 스타벅스는 처음이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하시는 분들에게는 여기만큼 좋은 곳이 있을까? 생각해 봤습니다. 마음껏 뛰어놀 수도 있고 편하게 앉아서 커피나 다과를 즐길 수 있는 매장이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좋은 자리가 있지만, 빈자리가 없다는 단점..ㅎㅎ 그럴 때는 야외로 나와서 멋진 뷰를 감상하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지하층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 앞 잔디마당입니다. 지하층이라 어두울 거라 생각했지만 확 트인 매장이다 보니 햇빛도 잘 들고 전망도 좋은 거 같습니다. 좌석도 뷰를 볼 수 있게 특화되어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한번 앉으면 일어날 생각을 하지 못하게 만드는 매력적인 매장인 거 같습니다.

 

 

오후에 방문했을 때와 저녁시간에 방문했을때 스타벅스 구봉산 R점 매장 측면입니다. 언제 가도 좋을 곳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낮시간대에 방문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야경이야 어디를 가나 불빛이나 조경들로 좋은 곳들이 많은데요. 낮시간대에는 멀리 소양강과 춘천 강이 만나는 포인트부터 아름다운 다리 2위라는 멋진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소양 2교까지 한눈에 바라볼 수 있으며, 춘천의 시내는 아니지만 새롭게 발전하는 후평동의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멋진 구봉산 카페거리에 오픈한 스타벅스 춘천 구봉산 리저브 R 점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