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별다방 자비스 입니다.

스타벅스 매장은 많은데 리저브 매장은 낮선 분들 많으시죠?

그런 분들을 위한 매장 소개 입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이란??

한정된 커피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매장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극소량 재배 되어 한정 수입되는 커피를 전 매장에 판매할수는 없으니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한다라는 의미에 리저브 매장입니다. 작년 기준 전세계에 800개 매장이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만 93개의 점포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커피 수준이 높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원두를 맛볼수 있는 기회게 많다는게 장점이라고 하네요.

일반 스타벅스는 녹색 계열에 분위기이나, 리저브 매장은 검은색 계열인데요.

일반 판매하는 상품들도 리저브 매장은 틀리다고 하네요

 

리저브존??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을 방문 하시면 지러브 존이 별도 운영되고 있는데요. 커피를 주문하면 어떻게 제작 되는지의 과정을 설명해 주는 커피 마스터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리저브 매장만의 추출방식이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흔히 알고 있는 콜드 브루 부터 다양한 방식으로 커피를 추출하여 보는 맛을로만 보는 커피가 아닌 다양한 방식으로 커피를 즐길수 있습니다.

 

 

한정에 한정을 더하다.

리저브 매장 중에서도 일부 매장에서만 즐길수 있다는 음료 인데요. 

스타벅스 청담스타 리저브 매장에서만 주문이 가능한 4종류의 음료 입니다. 

이제는 종로점에서도 주문 가능하긴 하지만 한때 저 음료 때문에 서울 간다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유명했습니다.

 

 

우리나라 리저브 매장은?

우리나라에는 93곳이 있으며 최근에 이대에 오픈을 했다고 하네요.

오픈 매장만의 특별한 상품이 있서서 오픈날에 줄서서 대기 타는 모습 많이 보실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엄청 났다고 하네요.

하긴 서울 한복판 그것도 이대에서 였다니..ㅎㅎ

도장깨기 식으로 리저브 매장 방문 후기를 올리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저도 블로그 오픈했으니깐 여기저기 스타벅스 돌아 다니면서 매장 및 상품 후기를 올려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