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년만에 오는 제주도 여행인데요. 그사이에 제주도내 스타벅스 매장이 정말 많이 오픈 한거 같습니다. 제주남쪽 중문 관광단지 내에는 스타벅스 매장 검색하면 한곳 나왔는데, 이제는 2곳에 서귀포까지 검색 장소를 늘리니 5곳이 나오네요. 그중에서도 가장 오래 되었지만 추억이 남겨 있는 스타벅스 중문 리저브 매장 입니다.

 

제주 중문 스타벅스 리저브(R)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110번길 32
영업시간 09:00~19:00
별도 주차 공간 있음(믿거나말거나 박물관 옆)

특이한 매장이죠. 중문관광단지내에 있는 작은 매장인데, 들어가는 입구 부터 화려한 복층 건물의 스타벅스 매장 입니다. 리저브 매장이지만 느낌인 오래된 스타벅스 매장 같죠..ㅎㅎ

 

 

 

그래도 나름 리저브 매장이라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존 스타벅스 메뉴에 제주 특화 메뉴 그리고 리저브음료까지 제주도내에는 티바나바가 있는 매장이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럼 가장 많은 메뉴를 판매하는 곳이 아닐까 생각 되는데요. 근처에 제주 조선호텔과 유명호텔들이 많아서 리저브 매장이 있다는 소문이 있네요..ㅎㅎ

 

제주 특화 MD상품을 판매하는 스타벅스 중문 리저브 매장

 

선물용으로 추천하는 제주 스타벅스 MD 입니다. 시티머그를 제외 하고는 제주도에서만 구입할수 있는 상품이라 좀더 특이한 선물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데요. 저는 유치원 졸업을 하는 아이가 있서서 마지막 선물용으로 텀블러를 구입했습니다. 서울에 있는 평범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구입하는 텀블러 보다는 조금 의미 있지 않을까요??

 

 

리유저블 반납은 어떻게???

일회용컵 없는 에코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장내에서 마신다면 매장컵을 테이크 아웃을 하신다면 에코컵을 천원 주고 구입해야 하는데요. 반납은 현제 까지는 구입한 매장 또는 공항에서만 가능합니다. 차량으로 이동하시는 분들 중문 스타벅스에서 구입해서 서귀포에서 반납하면 되겠지? 라고 생각하시는데 안됩니다. 그냥 다시 중문으로 가시던지 아니면 공항에서 반납 하셔야 합니다. 

 

내년 부터는 전국적으로 시행 한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연말 선물로 텀블러가 인기라고 하네요. 일회용컵 줄이는 시도는 좋은데, 리유저블 컵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너무 불편한거 아닌가 생각 되네요.

 

제주 공항 리유저블컵 반납 장소와 방법

국내선 출국장 2번 게이트 앞 

환불 방식은 현금, 스타벅스 카드충전, 해피해빗 중 선택 가능

 

 

스타벅스 프리퀸시 하나요??

스타벅스 프리퀸시가 도입된 이례 이렇게 인기가 없는 시즌은 처음인거 같습니다. 오히려 투썸이 요즘은 핫하다는 소문이 있을정도로 프리퀸시 기념품이 밀리는거 같습니다. 덕분에 다이어리와 벽 시계 하나를 득템 했는데요. 전국 어느 스타벅스 매장 가도 교환할수 있을 정도로 여유가 있는 프리퀸시였습니다.

 

 

스타벅스 중문 리저브 매장은..

몬가 작은 매장이지만 이것저것 많은게 있다 보니 테이크 아웃을 해야 하나? 라고 고민할 정도 인데요. 그나마 복층이라 2층은 테이블이 조금 더 있긴 하지만 좁아 보이는건 어쩔수 없나 봅니다. 그리고 지금 제주도는 일회용컵 사용을 안하고 있습니다. 여행중에 텀블러를 들고 다니기가 힘들지만 리유저블 컵을 사용하면 제주도 여행 내내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세척해서 환불 받아야 하고,, 모가 더 귀찮은지는 개인의 판단에 맞기겠습니다.ㅎㅎ

 

가장 피해야 하는 시간대는..

당연이 12시 부터 오후 3시까지 입니다. 숙소가 체크 아웃 하고 다음 숙소 체크인 할때 그리고 점심 식사 이후 가장 많이 몰리는거 같은데요. 제주도내 카페들의 핫해지는 시간대이긴 하지만 스타벅스는 더 심한거 같습니다. 가급적 저 시간대는 피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중문관광단지 내에 있고, 예전에 방문했던 기억 때문에 제주도 여행하면 항상 들리는 매장입니다. 비좁고 주차하기 불편하긴 하지만 난 여기가 가장 좋더라..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