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행중 다녀온 스타벅스 매장투어 입니다.

 

이번에는 아울렛 내에 위치한 스타벅스 시흥 아울렛 리저브 매장입니다. 

 

서해쪽으로 여행가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볼법한 시흥 아울렛 인데요. 신세계에서 운영하는 아울렛이라 그런지 스타벅스 매장이 2곳이나 입점되어 있습니다. 1층과 3층에 위치한 매장중에 1층은 식당가와 브랜드 의류사이에 위치해서 항상 복잡한데요. 3층에 위치한 리저브 매장 방문 후기 입니다.

 

외관상으로 보면 여느 스타벅스와 차이점이 없다고 느껴지는 시흥아울렛 리저브 매장입니다. 하지만 매장안에 들어 가면 몬가 특이한데? 라고 느껴지는데요.(시흥아울렛 스타벅스R)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을 찾는 이유는 바뻐 보이는 일반 매장과는 약간의 여유를 느낄수 있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리저브매장에서만 판매하는 음료를 선택할수 있는데요. 일반 매장은 그냥 커피판매하는 곳이라 하면 리저브 매장은 커피전문점 느낌으로 어떤 음료를 주문할지 부터 추출하는 과정까지 바리스타와 상의할수 있으며, 같은 메뉴라해도 다양한 추출 방법으로 다양한 음료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매장 자체 높이가 있서서 답답하지 않고 여유를 느낄수 있는 스타벅스 시흥 리저브 매장

 

왜냐 하면 바로 옆 서점과 통합 운영되는 스타벅스 매장입니다. 음료를 파는 매장에서 책을 함께 볼수 있다면 좋다고 느껴지지만 매장 주인들은 책이 오염되지 않을까?? 조금 걱정스러울수 있는데요. 책을 가지고 이동하기는 힘들어도 아이들 도서 뿐만 아니라 성인들이 볼만한 책들이 있는 시흥아울렛 입니다. 아울렛쇼핑은 어느순간 부터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 많이 이용하시는데, 서점과 스타벅스가 함께 있서서 가족들의 쉼터로 사용해도 어색하지 않을거 같습니다. 

 

 

 

처음방문한 스타벅스 시흥아울렛 리저브 

 

리저브 매장이라 해서 가격이 비싼거 아닌가요?

라고 문의 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대부분의 스타벅스 매장의 아메리카노는 4100원인데 비해 리저브는 6000원 정도 부터 시작하니 가격이 비싸다 느낄 만한데요. 리저브 매장에서도 일반 아메리카노를 주문할수 있습니다. 리저브나 티바나바가 있는 매장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별도 바가 따로 있을뿐이지 주문은 동일하게 할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는 뭔가 특이한게 있다~

차이점이라고 하면 리저브매장만의 전용 MD 상품이 있다는건데요. 일반 스타벅스가 녹색을 포인트로 한다면 리저브는 검은색이나 회색계열의 상품이 많다는걸 느낄수 있는데요. 그리고 일부 매장에서는 전용 상품을 판매 하곤 합니다. 시티 머그처럼 그 지역이나 매장의 특화된 상품을 수집하시는 분들도 꽤 많은거 같아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도 일반 아메리카노를 주문할수 있습니다. 

아울렛내에 위치한 스타벅스 매장은 복잡하고 긴 대기를 해야 할거 같은데, 시흥 아울렛 3층에 위치한 리저브 매장은 점심시간에도 약간의 여유가 있는듯 합니다. 물론 1층에 있는 스타벅스는 사람이 많더라구요. 위치적으로 시흥아울렛 1층에 메인 브랜드와 식당가들이 많아서 사람들이 많은거 같네요.

 

처음 방문하는 스타벅스 시흥아울렛 3층 리저브 매장이였습니다. 리저브 매장에 가면 항상 주문하는 나이트로 콜드브루가 있었는데, 겨울이라 그런지 패스하고 따뜻한 커피를 주문했네요. 시흥아울렛 방문하신다면 1층 보다는 3층 리저브 매장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