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타벅스 국내 1호 매장
서울 이화여대 리저브 매장 방문후기

 

 

 

자그마치 1999년에 오픈한 스타벅스 1호매장 이화여대앞에 위치한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입니다. 20년이 넘은 매장으로 기존 스타벅스 매장은 녹색, 리저브 매장은 검은색 컨셉이지만 이곳은 골드가 컨셉인거 같네요. 매장 입구 부터 번쩍번쩍 하는게 특이한 매장인거 같습니다.

 

3층 규모로 되어 있는 스타벅스 매장입니다. 규모가 그리 크지 않은 매장이지만 1층에는 리저브 바와 다양한 상품 구입을 할수 있으며, 2층에는 티바나 바가 있네요. 마지막 3층에는 테이블과 화장실이 있습니다. 특이하게 화장실에 비번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음료나 상품을 구입하면 영수증 하단에 비번이 적혀 있서서 출입이 가능합니다.

 

 

전용 MD는??

 

이대 R점에는 이화여대 전용 카드는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카드 구입은 대학교 안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에서만 가능하다고 하지만 학교내에는 학생이외에는 출입이 제한되어 있서서 아쉽지만 다음에 방문하는걸로..ㅎㅎ

 

하지만 1호점에 맞게 이곳에서만 판매하는 전용상품들이 있는데요. 핫했던 이대 파우치 부터 머그잔까지 다양하게 있서서 뭐사지... 라고 고민을 하게 되는 장소였습니다. 파우치 3종이 눈에 들어 오긴 했는데, 한개만 선택할수 있서서 고심끝에 머그잔을 선택하였는데요. 

 

 

 

1호 매장 전용 상품

 

매장에도 있는 1호점 동판이 있는 머그잔인데요. 기존 머그잔들은 그림이나 각인으로 표현되었다면 이건 동그란 원판이 머그잔에 박혀 있는 듯한 느낌 입니다. 그래서 인지 머그잔이 무겁다 느껴지는거 같은데요.

 

스타벅스 1호점 오픈 기념 머그잔

 

음.. 집에 머그잔은 많은데..

 

스타벅스 오픈 머그 부터 시즌 상품들을 구입하다보면 집에 몇개는 있을듯한데요. 수집의 개념 보다는 사용 목적으로 구입한 머그잔 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머그잔의 무게에 비해 손잡이가 약해 보인다는거...

 

 

선물용으로도 추천하는 스타벅스 1호점 뱃지 머그입니다. 가격이 일반 머그 보다는 조금 비싸긴 해도 포장 케이스 부터 1호점에서만 판매하는 머그라 몬가 특색있고 선물하기 좋을거 같네요. 

 

스타벅스 매장은 여행이나 이동할때 한번쯤은 들리는 곳인데요. 사무실 근처 평범한 매장도 있지만 돌아다녀 보면 이색적인 매장이 있서서 신기하게 보게 되는 스타벅스 매장투어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