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별다방 자비스입니다. 

지난 제주 여행시 다녀온 스타벅스 매장입니다.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이라 많은 곳을 돌아보는 대신에 휴식을 위한 여행이라 막상 다녀오니 간 곳이 많이 없네?

라고 생각할 정도 인데요. 그래서인지 포스팅할 것도 별로 없다는 안타까운...ㅎㅎ

그래도 제주도 하면 항상 설레이고 즐거웠던 거 같습니다.

 

사진좀 찍자. 도로변에 위치해서 인지 가까이에서는 매장 전경을 볼수 없서서 길건너에서 찍은 매장 입니다. 이동하는 차량이 많아서 차량 없는 매장을 담을수가 없네요.(스타벅스 서귀포매장)

스타벅스 제주 서귀포점(서귀포시 중정로53)
오픈 시간 매일 08:30~22:00
별도 주차공간 없음

 

스타벅스에서 제주도만의 바다와 여유?를 상상하셨다면 무참히 깨버릴 매장인 서귀포점입니다. 제주 서귀포 청사에서 600미터 정도 떨어진 점포인데요. 조금만 걸으면 서귀포 바다를 볼 수 있는 매장이기는 하지만, 스타벅스 2층에서 바라보면 멀리 바다 전망이 있을꺼라는 상상을 하고 방문 했지만 번화가 도로변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이라고 볼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 특화 메뉴는??
무료쿠폰으로는 주문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받으시는 할인이 있다면 적용이 가능합니다.

 

 

제주도 스타벅스만의 특화된 메뉴가 있는 매장입니다. 제주 분들 말로는 육지에서는 볼수 없었던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제주 말차 샷 라테와 노란 고구마라테는 이색적인 메뉴라 추천드리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제주도 만의 다양한 푸드가 있는데요. 야간시간이라 품절되었지만, 현무암 케이크와 오름 초콜릿 세트는 다음 기회에 주문해야겠네요.

알게 모르게 제주도에는 엄청나게 많은 스타벅스 매장들이 있는데요. 여행지 내부에 있는 곳도 있지만, 유명 관광지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가 많아서 여행 중 쉼터로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제주 스타벅스에도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요즘 다이어리 프리 퀸시 행사 시즌입니다. 매년 하는 행사이지만 올해는 다이어리와 볼펜세트 중 선택이 가능해서 2번을 모아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는데요. 하필 올해가 20주년이라 별 추가 적립 이벤트들이 많아서 무료쿠폰이 3장이나 키핑 되어 있네요. 

 

 

 

 

제주도만의 다양한 MD상품이 있는 스타벅스

 

스타벅스의 프로젝트 중의 하나인 시티 시리즈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특화된 곳이 제주도인데요. 다양한 MD 상품과 시티카드가 있어서 제주도 하면 한 번쯤을 들려야 되는 스타벅스 매장이 되는 거 같습니다. 제주 시티 머그는 파미에파크나 일부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나 텀블러 및 파우치 그리고 시티 카드는 제주도에서만 구입이 가능한 상품들입니다.

여행지 오면 관광 기념품을 구입하듯 제주도 오면 스타벅스 제주 상품을 사는 것도 관광지의 추억을 남기는 하나의 기념품이 될 거 같습니다.

 

 

 

 

제주 스타벅스는 사진 전시관

 

제주도 스타벅스들은 대부분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곳이 많은데요. 올라가는 계단은 제주도 사진 전시장을 구성해 놓은것처험 멋진 제주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 하면 생각나는 한라산 정상과 멋진 제주 녹차밭 그리고 다양한 꽃 사진들로 하여금 여기가 제주도이구나 라는걸 다시 알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제주 서귀포 스타벅스 2층은?

 

여느 스타벅스와는 다른 게 없고, 쉼터 같은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서귀포 매장입니다. 2층에서 보이는 전망이 어떨까 라는 생각에 올라온 매장인데요. 다음날 낮에 다시 찾아왔지만, 전망을 그냥 그래요..ㅎㅎ

번잡한 도로변의 스타벅스 2층 매장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제주 서귀포점을 와야 하는 이유?

신나게 여행하고 나면 차량으로 바로 이동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러면 패키지여행과 차이가 없는 거 같습니다. 차라리 패키지여행은 이동 중에 쉬기라도 하지. 제주도는 대부분 랜트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인지 운전하시는 분은 관광지에서 놀다가 운전하고 또 놀고... 그럼 하루 만에 녹초가 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주도내 스타벅스는 그런 분들을 위해 관광지 및 해안 도로 근처에 위치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이것도 영업이 일환인가요??) 여하튼 그래서인지 여행지에서 잠시 쉬었다가 가는 포인트가 많은데요. 제주 서귀포 점도 그런 거 같습니다.

 

근처에 서귀포 시장과 이중섭 거리가 있어서 쇼핑 또는 구경 후에 잠시 쉬었다가 가는 쉼터 같은 곳이 될 수 있는 스타벅스 매장입니다. 시장 안에 있지는 않으나, 걸어서 300미터 안에 있는 매장이라 찾는데 그리 어렵지 않을 거 같습니다.

 

 

 

 

 

 

 

서귀포점의 최대 단점은?

 

하지만,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겠죠? 서귀포 스타벅스는 별도 주차장이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차량으로 이동하기가 힘든 매장 중에 하나인데요.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렌터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어찌해야 하나?라고 고민 많이 하실 거 같은데요. 서귀포 시장 내 유료 주차장이나 이중섭거리 초입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돈 내고 주차까지 해야 하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스타벅스 맞은편에 위치한 천지동 주민센터 앞 아랑조을 거리 주차장입니다. 주중 낮시간에는 유료로 운영되는 주차장이지만 주말과 평일 야간시간에는 무료로 운영되는 주차장이라 스타벅스를 이용하신다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제주 아랑 조을거리 주차장
평일 9시~18시까지 유료 운영시간
초기 30분 이후 30분에 500원 추가 15분당 300원
주말 및 야간 시간에는 무료 운영

 

인근에 서귀포 시장과 이중섭거리가 있어서 함께 하기 좋은 제주 서귀포점 스타벅스 매장입니다. 다양한 MD 상품과 여행 중에 잠시 쉴 곳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이곳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