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외각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남양주에서 양평으로 가는 45번 국도에 위치한 북한강 스타벅스 매장 입니다. 지난주 오픈시기에만 해도 일대가 마비가 될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렸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평일 오전에 방문해 봤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고, 전용MD 상품을 판매해서 그런지 호기심에 방문하시는 분들과 스벅 매니아 분들이 모여서 아침부터 많은 차량들이 있었는데요. 그자리에 저의 가족도 포함되어 있네요.
최근 오픈한 스타벅스 북한강 리저브 매장 방문 후기 입니다. 서울에서는 30여분 떨어진 남양주 외각에 위치한 매장 입니다. 오픈한지 일주일정도 지난 매장이라 새로운 상품들과 이색적인 루프탑까지 스타벅스를 좋아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드라이브 삼아 외각으로 나오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려 볼만 한거 같습니다.
여기가 남양주인가? 양평인가 혼동 될 정도로 인근에 접해 있는 매장인데. 남한강스타벅스는 양평에 북한강 스타벅스는 남양주에 있다고 보시면 될거 같네요. 두 점포의 거리는 40여분 정도 걸리는거 같아요.
북한강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은..
전용상품을 판매하는 특화매장입니다. 특화상품이라하면 1호점인 이대나 제주도, 에버랜드등 일정 지역에만 가야 살수 있는 MD가 있는데요. 북한강매장에서만 특화되서 판매하는 상품이 왜 있을까? 라고 의심할정도 인데요. 이곳은 펫 파크가 1층에 있을 정도로 반려 동물을 위한 매장이라고 하네요. 그래도 전용 상품은 이해 안되요..ㅎㅎ
베이커리형 카페 스타일??
남한강 스타벅스와 동일하게 베이커리를 제조 및 판매하는 매장인데요. 일반 매장 가면 샌드위치나 일부 케익류는 판매하는데 여기만큼 다양한 종류를 볼수는 없는데요. 집근처 빵집을 생각하면 비싸다 생각할수 있는데, 일대 베이커리 카페를 가보면 스타벅스가 저렴하구나 느낄수 있으실거에요.
총 4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북한강 스타벅스R
1층은 주문 전용매장으로 일반음료(스타벅스매장) 주문할수 있으며, 2층은 리저브 전용바와 베이커리를 주문할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아메리카노는 1층에서 리저브 커피는 2층에서 주문해야 합니다. 단점이라 하면 사이렌오더가 적용되지 않는 매장이라 일일이 줄을 서서 주문후 픽업해야 하는 매장 인데요. 요즘 스타벅스 매장에는 어플로 결제까지 해서 제조 완료되면 폰으로 알람이 오는데.. 대기해야 하다니 어색하네요.ㅎㅎ
1층은..
말 그대로 주문하고 픽업하는 장소 입니다. 대기나 착석할수 있는 좌석이 없다 보니 주문한 음료를 가지고 2,3층으로 올라가야 하는데요. 계단이 위험해서 엘리베이터를 탑승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넘어지기 딱 좋은 스타일이네요.
1층에서 3층까지는
엘리베어터로 이동가능
2층은
리저브바와 베이커리 전시대 그리고 리버뷰 테이블이 있습니다. 아~~ 그리고 전용MD를 구입하는 부스가 따로 있는데요. 오픈 초기라 그런지 상품만 전문적으로 결제 및 포장을 해주는데요. 약간 창고형 매장 스타일..ㅎㅎ
3층은
좌석만 있는 공간입니다. 2층보다는 뷰가 좋긴한데, 너무 사람이 많아서 리버뷰 좌석인 항상 만석인듯 하네요. 안쪽에는 여유가 있서요. 오픈 초기라 그런지 전용 상품 구입하시는 분들과 삼삼오오 모여서 오픈 매장을 구경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마지막 루프탑
4층으로 구분되는 옥상 야외 공간입니다. 지금은 취식이 되지 않아서 인증샷만 찍고 내려오는 인증 필수 장소가 된거 같은데요. 몇일동안 인스타에 핫한 스타벅스 북한강 리저브 매장 인증사진이 많은데요. 뷰자체는 스타벅스 매장중에 손 뽑을만큼 탁 트인 장소 입니다. 남한강스타벅스는 앞쪽에 몬가 있서서 조금 아쉬운데요.
그리고 마지막 펫파크..
이건 쫌 아쉽다고 해야하나? 반려 동물과 함께 하지 않는 가족이라 공감이 되지는 않으나, 펫파크라 하면 매장까지 함께 입장하고 즐거야 하는데요. 매장안은 입장 불가라 이며 좁은 공간이라 반려동물과 함께 오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실망할수도 있을거 같네요.
주차는 어떻게??
지금은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요즘 오픈하는 매장들은 무인정산 시스템을 이용해서 유료 주차를 하는데요. 최초 30분은 무료 주차에 만원당 1시간씩 최대 4시간까지 지원가능하다고 하네요. 주변에 도보로 이동해서 볼만한 곳이 없으니 4시간이면 충분할거 같은데요. 유료 주차가 진행되면 결제후 종이 영수증은 꼭 받으세요. 결제시 필요합니다.
북한강에 새로 오픈한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입니다. 올해 들어서 첫 오픈한 매장이고 전용상품을 판매한다해서 이슈가 된 곳인데요. 위치적으로 조금 애매해서 굳이 여기까지 와야 하나? 라고 생각 되는데요. 교통편만 보면 남한강 스타벅스난 춘천 구봉산 스타벅스가 더 좋은듯(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그래도 반려 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에게 스타벅스 매장이 오픈해서 선택할수 있는 장소가 늘어 난거 같습니다. 앞으로 이런 매장들이 더 많이 생겨서 나들이 할수 있는 곳들이 많아 젔으면 하네요.
'스타벅스 매장 > 스타벅스 매장에 가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주 여행중 다녀온 스타벅스 매장 투어 (0) | 2021.12.29 |
---|---|
문경새재 스타벅스 매장 방문후기(이색스타벅스매장, 주차는여기에.) (1) | 2021.09.15 |
스타벅스 제주 서귀포점 방문 후기(소중한 차량 주차 팁과 근처 함께 가볼만한곳) (0) | 2019.11.18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