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별다방 자비스 입니다.

스타벅스에서 보너스로 주는 별이라는 리워드 시스템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거 같아서 알고 있는 선에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댓글 남겨 주세요.

 

별이란?

 

스타벅스 리워드 시스템으로서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여 적립해주는 서비스 쿠폰입니다.  기본적으로 1회 주문 시 1개의 별을 적립할 수 있으며, 구매금액에 따라 추가 적립이 가능합니다. 적립한 별에 따라 회원 등급이 정해 지는데요. 최초 진입 시 웰컴 레벨부터 그린, 골드 레벨로 이어지며, 별 적립 수량에 따라 등급이 조정됩니다. 그린 레벨부터는 생일 쿠폰이 증정되어 1년에 한 번씩 생일 무료 음료 쿠폰이 증정됩니다. 그래서 스타벅스에 자주 가지 않아도 몇 달에 한 번이라도 가신 다면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여 사용하시는 게 좋은데요. 년에 한두 번만 먹어도 무료 쿠폰을 주니 괜찮은 제도이죠.

 

 

 

 

별을 많이 모으면 받을 수 있는 혜택

 

스타벅스 리워드 해택인데요. 별이 12개를 모으면 무료 음료 쿠폰과 교환이 됩니다. 별도 신청 없이 12개를 모으면 그다음 날 쿠폰으로 교환이 되며,  무료 쿠폰은 톨 사이즈의 음료와 교환이 가능합니다. 물론 병 음료와 일부 상품은 제외되며, 추가 금액 지불하면 톨에서 그란데, 벤티 사이즈로 변경 가능합니다. 

 

 

 

골드 회원 유지하는 방법

 

1년 기준으로 별 30개를 적립한다면 골드회원 가입 기간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30개당 1년씩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스타벅스 자주 가시는 분들이라면 2~3년은 기본으로 골드회원 유지 기간이 되어 있을 텐데요. 골드회원이라면 스폿으로 진행하는 행사 및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최근 진행한 별 12개 추가 적립 행사인데요. 골드회원 이상만 일정 음료 구입하면 별을 12개 추가 적립해주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텀블러 사용 시 추가 별 적립(에코 별) 또는 할인 선택

친환경 캠페인을 자주 하는 스타벅스에서는 텀블러 사용하는 캠페인을 자주 하였는데요. 최근에는 무료 머그 증정을 통하여 사무실 및 지역축제 현장에서 머그잔을 무료 증정해 주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실제로 주문 시에 개인컵을 사용하면 별 추가 적립(에코 별) 또는 300원 할인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금액 할인보다 별을 적립하는 게 좋을 거 같은데요. 12개면 5~6천원짜리 음료를 선택할수 있으니 금액할인보다 좋을거 같습니다. 

 

 

별 적립 최소 금액은? 800원 이상
1만 원 결제 시 별 1개, 10100원 이상이라면 별 2개 적립

 

스타벅스에서는 별을 적립받기 위한 최소 결제 금액이 선청 되어 있는데요. 
결제 건당 800원을 넘으면 별을 추가 적립할 수 있습니다. 매장 내 상품이 3천 원 이상이라 800원으로 결제할 수는 없는데요. 1잔당 별이 1개씩 적립되는 게 아니라 영수증당 1개이며, 만원 이상 구매 시 이벤트로 +1개의 별을 추가 적립해주고 있습니다.추가로 스타벅스에서 일정 금액 결제 시 할인받는 카드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그래서인지 스타벅스 어플에서 800원만 결제하고 나머지는 카드로 결제해도 별은 적립됩니다. 하지만 조금 눈치 보이는 건 어쩔 수 없겠죠.

 

 

 

 

주문을 1개씩 하면 별에 계속 쌓이나요?

 

물론 주문 건당 별이 1개씩 적립되니 조금 아깝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방문 별을 적립하는 주문 시간은 최소 3분 입니다.  이시간에 맞추어서 주문을 해야 별이 추가 적립 되는데요. 3분텀을 지키는게 쉽지 않고 함께온 일행이 친한 친구가 아니라면 눈치보여서 못할수도 있는데요. 만원씩 나누어서 결제하는것도 방법일거 같네요.

 

 

 

 

무료 음료 쿠폰으로도 별을 2개나 받을수 있다?  

추가 결제 진행하여 별 적립+텀블러 사용

 

 

무료 쿠폰은 기본적으로 톨 사이즈 기준의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사이렌 오더로는 사용하지 못하면 직접 데스크에서 주문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추가 결제를 진행하면 별을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사이즈를 2단계 업해야 하는데요. 톨 사이즈에서 그란데-벤티까지 사이즈를 업하면 천 원의 추가 결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최소 결제금액(800원 이상) 이 넘어서 추가 별이 가능한데요. 여기에 텀블러를 사용하면 또 추가 별을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단 텀블러의 사이즈가 591ml 이상이 되어야 할거 같습니다.

 

 

 

결제는 어떤 걸로 해야 적립을 많은 받나요?

 

시즌 별로 이벤트 행사가 진행되는데요. 사이렌 오더와 D/T PASS 같이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면 별 추가 적립해주는 행사를 진행하는 스타벅스입니다. 10월 말 기준으로는 추가 적립행사는 종료되었으나, 수시로 추가되는 행사가 많으니 자세한 건 방문하시는 스타벅스 안내판을 참고해주세요

 

 

추가 적인 내용은 댓글 남겨 주시면 정리해서 올려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