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별다방 자비스 입니다.

이제 8월도 지나가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이 다가 오는데요.

가까운 지인에게 선물 고민해 보셨나요?

이번 휴가 기간이 지나면 얼마 남지 안았는데요. 저는 지인들에게 스타벅스 카드를 선물로 주곤 합니다.

내가 커피한잔 산다라는 개념으로 가볍게 충전해서 선물로 주는데요.

스타벅스 카드 활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스타벅스 카드란?

스타벅스만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판매되는 충전식 선불카드 입니다.

나라별로 스타벅스 운영하는 곳이 틀리다 보니 우리나라에서 구입한 카드는 다른 나라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특정 기념일이나 점포특색에 맞게 제작되는 이벤트성 카드도 있습니다.

최근오픈한 서울 이대 스타벅스에는 이대 전용 카드가 발매 되어 이슈가 된적 있는데요. 20주년 기념으로 자개로 만든 카드와 하나의 카드가 분리되어 베프와 나누어 쓰는 베프카드등 다양한 카드가 발매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카드 해택?

카드로 결제할 경우 음료한잔당 1개의 FREE EXTRA 혜택이 제공 됩니다.

별도 요청할경우 추가 금액이 붙는 경우가 많은데, 무료로 제공한다니 좋네요.

 

FREE EXTRA란?

커피나 음료에 추가되는 시럽 또는 샷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시럽(바닐라, 헤이즐럿, 카라멜), 샷, 로스트, 자바칩, 휘핑 크림. 드리즐 등 입니다.

 

스타벅스 카드 구입방법

매장에 비치된 공카드를 구입할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스타일이 있다면 매장 주문대에서 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선택할 경우 스타벅스 홈페이지에서 구입가능한데요. 법인으로 대량 구매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www.istarbucks.co.kr

 

카드 충전 최소 금액 및 재활용

최소 금액 5천원(카드별 상이함) 재 사용시 1만원부터 충전가능

카드의 충전 최소 금액은 스타일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5천원부터 가능합니다.

이벤트 식으로 나오는 카드의 경우 최초 충전 금액이 설정되어 있기는 하지만 일반 카드는 동일하네요.

그리고 한번 충전한 카드를 다시 사용할 경우에는 만원 이상부터 최대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한데요.

말 그대로 처음에는 5천원 이상 충전이 가능하면 다시 사용할때는 1만원 부터 추가 충전 할수 있네요.

 

 

사용후 남은 잔액은??

스타벅스 카드는 충전 잔액이 60% 이상 사용한 경우 매장또는 웹사이트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다른 카드로 잔액을 이전 했거나, 카드를 교체 하였을 경우에는 현금 반환이 되지 않는데요.

스타벅스를 자주 가지 않는 분이 카드를 선물 받으셨다면, 금액에 따라 커피 주문후 남은 잔액량을 보시고 60%이상 사용하였다고 생각 되면 환불 요청을 할수 있습니다.

 

반응형